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께서는 술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술에 취해 모르는 여성의 신체를 만지고 도망을 쳤습니다.
의뢰인은 술에 취해 한 행동이었으며,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의뢰인은 경찰조사를 받으며 실형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뢰인께서는 본인의 잘못을 반성하고 계셨지만, 실형을 피하고 피해자에게 선처를 구하기 위해 강제추행변호사·강제추행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셨습니다.
법률상담을 통해 파악한 의뢰인의 상황을 토대로 강제추행 사건에 특화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강제추행변호사·성범죄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강제추행변호사팀은 의뢰인이 바라는 대로 재판부에 의뢰인의 입장과 상황을 피력하며 선처를 구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 의뢰인이 해당 사안에 대한 행동에 대해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음
■ 의뢰인은 피해자에게 상당한 금액을 지급하여 피해자 또한 의뢰인의 처벌을 원치 않고 있음
■ 의뢰인의 범행이 초범인 점을 강력히 주장함
재판부에서는 의뢰인께 피고인을 징역 2년 6개월에 처한다. 다만, 이 판결 확정일로부터 3년간 위 형의 집행을 유예한다.라는 주문을 내렸습니다.
△형법 제298조(강제추행)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강제추행의 혐의로 징역형 실형 뿐만 아니라 신상정보 공개나 취업제한명령을 받을 수 있었지만 강제추행변호사·성범죄전문변호사와 함께 사건을 진행하여 강제추행 집행유예를 받게 된 사례입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성범죄처벌, 고민이신가요?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성범죄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