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화살표_1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PDF
Q

부산변호사 답변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40,886 | 2024-01-15

오픈톡에서 만난 여자애랑 하룻밤을 보냈는데 경찰에 신고가 됐습니다.  그 사람이 알고보니 미성년자라고 하더라고. 나이가 들어보여 생각도 못했습니다.  물어봤을때 본인이 미성년자라고 하긴했는데 그냥 장난치는건줄 알았어요.... 경찰조사 앞두고 있는데 서로 동의하에 한 관계라고 말씀드리면 되겠죠? 아니면 부산변호사 의견서 받아가면 해결 될까요? 어쩌죠... 무섭습니다 도와주세요..
A

부산변호사의 아청법 관련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유한) 대륜 부산변호사 입니다.

성범죄의 경우 초범과 재범을 가리지 않고 실형을 선고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이처럼 성인 간의 성범죄도 높은 처벌을 요구하는데 아동 또는 청소년에게 성적 가해를 가했다면 문제는 더욱 심화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 사안은 실제로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하는 등 중형이 선고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법정 구속 또한 피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법은 미성년자들이 성욕의 대상이나 도구로 전락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미성년자가 성관계에 동의를 했다고 할지라도 미성년과 성관계를 가진 사람을 엄격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사 또는 재판에서 “상대방의 동의가 있었다”라고 주장하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질문자님이 하실 수 있는 주장으로는 바로 사건 당시, 상대방이 미성년자였음을 몰랐다고 주장하는 것인데, 이 부분에 있어 실질적으로 부인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면 인정할 것은 인정하시고 선처와 감형을 끌어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구성원

정찬우변호사님

정찬우

최고총괄변호사

이메일

성범죄전문 변호사

T. 070-5221-2387

고병준변호사님

고병준

경영총괄변호사

이메일

성범죄전문 변호사

T. 070-5221-2805

김지현변호사님

김지현

선임변호사

이메일

성범죄전문 변호사

T. 070-5221-0865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성범죄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

이름

연락처

사무소

select icon

사건분야

select icon

문의내용

Quick Menu

카톡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