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DAERYUN LAWFIRM
본 사건의 의뢰인(피고인)은 마트에서 함께 근무하던 부하직원을 반복적으로 성추행하여 법무법인 대륜의 성범죄변호사를 찾아왔습니다. 의뢰인은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지만 징역만큼은 피하고 싶다며 했기에 대륜은 성추행벌금형을 목표로 재판을 준비했습니다.
의뢰인은 평소 마트에서 함께 근무하던 부하직원을 창고와 휴게실 등에서 껴안고 엉덩이와 갓믕 등을 만졌습니다. 피해자는 직장을 잃을 것을 염려하여 거부의사를 밝히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참지 못한 피해자는 의뢰인을 고소하였고, 의뢰인은 대륜의 성범죄변호사를 선임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반복적으로 추행을 했기에 죄가 무겁다는 것을 알면서도 징역을 피하고 성추행벌금형과 같은 비교적 가벼운 처벌을 원했습니다.
대륜의 성범죄변호사는 피해자가 추행을 당할 때마다 상세하게 기록해놓은 증거가 있었기에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감형사유를 주장했습니다. 대륜은 최대 성추행벌금형을 목표로 변론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의뢰인에게는 전과가 없으며, 피해자가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았기에 의뢰인이 해당 행위를 추행으로 인식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반성문과 탄원서를 제출했으며 피해자와 합의를 마쳤다는 점 역시 강조했습니다.
의뢰인에게는 전과가 없음
피해자의 거부의사가 없었기에 의뢰인은 추행을 인지하기 어려웠음
피해자와 합의를 통해 처벌불원서를 제출하였음
대륜의 성범죄변호사는 성범죄 문제는 혐의가 입증된 순간, 근거 있는 감형사유를 주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피고인의 재범방지교육 등에서도 단순한 의지보다는 실질적인 이수증 등을 제출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성범죄처벌, 고민이신가요?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성범죄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